LOGO IMAGE

QUICK
MENU

상악동거상술 임플란트

충분한 시술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한 고난이도 수술
상악동 거상술 임플란트, 램브란트라면 가능합니다.

램브란트 상악동 거상술이란?

상악동이란 위턱 뼈 속의 빈 공간을 의미합니다.
상악동은 치아를 발치한 후 오랜 시간이 지나면 점점 밑으로 내려 앉게 됩니다.
이로 인해, 상악동과 잇몸뼈 사이에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을 만큼의 뼈가
충분하지 않을 경우 잇몸뼈 상방에 위치한 상악동의 하방벽을 위로 들어올린 후,
빈 공간에 뼈를 이식하여 충분한 양을 확보한 후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도록 하는
치료를 상악동 거상술이라고 합니다.

상악동 거상술은 임플란트 수술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시술이기에
의료진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하며, 시술 방법은 치조정 접근법과
측방 접근법으로 구분 됩니다.

램브란트 상악동 거상술 시술 방법

01 치조정 접근법

남은 잇몸뼈의 양이 많이 부족하지 않은 경우,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치아뿌리 방향으로 접근하여 상악동에 뼈를 이식하는 치조정 접근법으로 치료가 진행됩니다.
치조정 접근법은 잇몸을 많이 열지 않고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시간과 통증이 적은 편이며 임플란트 식립이 동시에 가능합니다.

02 측방 접근법

남은 잇몸뼈의 양이 많이 부족한 경우, 상악동 옆쪽으로 창을 형성한 후 접근하여 뼈를 이식하는 측방 접근법으로 치료가 진행됩니다.
측방 접근법은 잇몸을 많이 개방하고 진행되기 때문에 비교적 출혈과 부기가 많이 발생할 수 있는 고난이도 수술입니다.

램브란트 치과에서는 상악 잔존뼈가 1mm만 남아도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합니다.

임플란트를 식립할 부위의 뼈가 충분하지 않을수록, 낮아진 부분을 들어올리고
뼈이식을 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램브란트치과를 찾기 전 많은 환자분들이 “뼈가 부족해서 임플란트가 안 된대요”,
“상악동에 염증이 심해서 임플란트가 힘들대요”, “상악동에 물이 차서 힘들대요”,
“뼈가 너무 얇다고 안 된대요” 라는 부정적인 말들을 듣고 오십니다.

그러나 램브란트치과에서는 상악 잔존뼈가 1mm만 남아있다면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합니다.
임플란트를 1mm의 얇은 뼈에 초기고정을 할 수 있느냐가 관건인데,
이는 의료진의 경험과 숙련도에 좌우됩니다.

램브란트 상악동 거상술 치료사례

타치과에서 뼈가 없어 못 심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내원하셨습니다.
임플란트를 심을수 있다는 말에 깜짝 놀라시던 모습이 기억이 납니다.
상악동 내부에는 염증으로 인한 고름이 있었으나 제거후 상당한 양의 상악동 거상술과 자가치아뼈를 이용한 뼈이식을 동반,
그리고 의식하진정법 임플란트 치료를 병행하여 시술을 성공적으로 해드렸습니다.
틀니를 안해도 되니 좋다며 감사해 하셨습니다.

충치가 많아서 치료가 어려울 수도 있는 경우였는데요.
최대한 심플하면서도 튼튼한 방향으로 치료계획을 잡고 최소 내원으로 치료를 마무리해야 했던 경우입니다.
어금니 쪽은 모두 임플란트로 회복을 시켜드렸으며 상악 좌측 구치부에 광범위한 상악동 거상술을 포함한 골이식이 동반 되었습니다.
이러한 광범위한 골이식이 포함이 되어도 저희 램브란트 치과에서는 6개월만에 모든 케이스를 완성시켰습니다.
뼈이식하고 6개월 기다리고, 임플란트 심고 6개월 기다리고, 합쳐서 1년씩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오래된 보철물의 충치로 인하여 다수치아의 임플란트 매식이 필요한 경우였습니다.
좌우측 상악 구치부에 광범위한 상악동 거상술이 필요했으며, 최대한 치아를 살리며 기존의 치아를 잘 활용했던 케이스 입니다.

상악동의 염증이 낫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경우는 또 임플란트 식립이 불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들으시곤 하실텐데요.
정확한 CT 분석과 최신기법 도입으로 염증이 없는 우측상악동 거상술은 통법대로 진행을하고 염증이 사라지지 않는 좌측 상악동 수술은 피하며
짧은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보다는 뼈가 보다 많은 쪽으로 방향을 틀어 임플란트를 시술합니다.
오른쪽 사진은 시술 후 10년경과 사진입니다만 안정적인 골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